기내용 캐리어란

비행기 탈 때 비행기 안 까지 가지고 들어가서 좌석 위 짐칸에 올릴 수 있는 여행가방을 기내용 캐리어라 부릅니다. 

표준규격은 손잡이와 바퀴까지 포함해서 가로40 x 세로55 x 높이 20cm 이하로 정확하게 맞지 않아도 세 면의 합이 115cm 이하, 무게가 10kg 이면 된다고 합니다. 

국내선과 국제선은 허용규격이 다르기 때문에 항공권 예매할 때 기준을 잘봐야 하고, 제주도 갈 때는 20인치 사이즈를 구매해서 들고 들어가면 됩니다. 

기내용 캐리어 고르는 기준

제가 생각하는 기내용 캐리어의 구매 기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10만원 이하일 것

  • 바퀴가 튼튼하고 잘 굴러가면서도 특히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제품일 것
  • 하드케이스이지만, 가벼울 것
  •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는 소재와 색상


토브그 20인치 캐리어 구매후기


예전부터 캐리어로 유명한 브랜드 들이 많이 있는데, 좀 마음에 든다 싶으면 20만원이 훌쩍 넘어가고, 좀 이쁘다 싶으면 30만원 넘어가길래, 브랜드는 생각하지 말고, 제품력만 살펴보자고 고르고 고른 캐리어는 한국에서 1989년부터 판매 되었다는 토부그라는 브랜드입니다. 

토브그 구매 이유

1년이내 캐리어가 깨진다면, 아예 새 상품으로 교환해 준다는 점도 브랜드에서 그만큼 자신감이 있다고 생각해서 구매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브랜드가 아님에도 이렇게 A/S를 해줄 수 있다는 것은 계속 제품에 연구를 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매한 TBG426 모델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들이 모두 들어가 있으면서도 가격이 적당했습니다.
  1. 본체가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이기 때문에 하드케이스지만, 가벼운 편입니다. 
  2. 우레탄 소재의 360도 듀얼휠 바퀴, 우레탄 소재가 내구성이 좋다고 합니다.
  3. 8만원대 가격으로 구매 했습니다. 
  4. TAS 잠금장치 기능이 있는데,  국내 여행 때는 필요없는 기능이지만, 그래도 미국 갈일이 생길수도 있으니,이왕이면 TAS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선택 했습니다. 


토부그 TBG426 20인치 기내용 캐리어 사용후기

제주도 3박4일 여행에 토부그 20인치 캐리어 1개랑 유아용 18인치 캐리어 1개 총 2개의 캐리어로 다녀왔습니다. 아이 가방에는 물놀이용품을, 이 토부그 가방에는 3박4일 입을 옷을 챙겨갔는데, 3인 가족 기준, 정말 3박4일치 옷만 딱 들어갑니다.

만약 여행일정이 더 길었다면 20인치 가방으로는 부족하고 그 때는 사이즈가 더 큰 수화물용 여행가방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출발 할 때부터 울퉁불퉁한 길도 있었는데, 바퀴가 튼튼하고 방향전환도 잘 되고 아주 만족 스러웠습니다. 
제주도 3박4일 다녀와서 물티슈로 한번 닦아 줬는데 스크래치 하나 없이 아주 새 것 같이 멀쩡한 것이 내구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좀 아쉬웠던 점은 실버색상을 구매한 이유가 스크래치가 나도 잘 티가 안날 것 같아서 고르고 고른 색상인데 생각보다 실버 색상 캐리어가 많기도 하고, 멀리서 보면 잘 눈에 안 띄는 색상입니다. 

오히려 빨간색이나 흰색 이런게 눈에 잘 띄더라구요 - 수화물용 으로 구매할 때는 짐 찾으려면 좀 튀는 색상이 오히려 나을 것 같습니다. 

총평 및 요약

가방걸이도 있어서 걸어둘 수도 있고, 제일 중요한 바퀴가 합격이라 매우 만족합니다. 



오랜만에 여행을 가다보니 일정 짜느라 바빠서 여행가방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못했는데, 다녀와서 생각해보니 여행을 자주 가는 게 아니고, 또 국내여행 위주로 다닐거라서 기내용 으로만 사용할 예정이라면?

꼭 가방 소재가 폴리카보네이트가 아니어도 파손될 일이 많을 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 계속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잘 관리하면 되니까 소재가 ABS 혼합소재여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색상이나 디자인이 더 중요한 분들이라면 조금 더 저렴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토부그 TBG426 20인치 24인치 28인치 여행용 캐리어


또 여행 가기 전에는 미처 생각을 못한 부분이 몇 가지 있었는데요 - 

1. 음료홀더 기능

공항에서 음료 먹다가 갑자기 이동해야 할 때 손이 없어서 불편해서 가지고 있는 캐리어에 음료 홀더가 있었으면 했는데, 토부그 329SS모델에 그런 기능이 있고, 가격은 10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지금 다시 구매 하라고 하면 이거 할 것 같기도 합니다. 


토부그 토부그 TBG329SS 콤보 화이트 20인치 확장형 캐리어


2. 원터치 개폐방식

이제 아이가 조금 더 크면 해외여행도 도전해 보려고 하는데 , 수화물용 여행가방을 구매해야 한다면, 색상은 조금 특이한 색상으로 선택할 것 같습니다. 

또 매일 숙소를 바꾸며 짐을 싸다보니 지퍼를 열었다가 닫았다가, 짐 꺼냈다 뺄 때 꽤 번거로웠는데, 지퍼방식이 아닌, 원터치 방식으로 열었다 닫을 수 있는 모델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
  • 토부그 스틸 알루미늄 프레임 중대형 캐리어 20만원대

토부그 스틸 알루미늄 프레임 중대형 캐리어

토부그 브랜드는 구매하기 전에는 잘 몰랐지만, 여행가방에 진심인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모델이 계속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 되고 있고, 바퀴가 너무 잘 굴러가고 내구성이 괜찮았어서 추천할 만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