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필수품, 튜브
해변가 혹은 해외여행 시에도 챙기면 더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물놀이 아이템 구매 후기입니다.
예전에는 물놀이 튜브가 모양이 일괄적으로 정해져 있어서 선택권이 없었는데, 요새는 암튜브, 넥튜브 등 다양한 기능의 튜브가 출시되어 더 안전하고 간편하게 물놀이를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암튜브, 성인도 아이도 함께 쓰기 좋아요!
#암링
#팔튜브
#스노쿨링보조튜브
아이가 어릴 때는 아이를 안고 케어 하기 바빠 물놀이에가도 놀 생각을 미처 못 했죠.
아이가 좀 크니 저도 해변에 놀러갈 때 물놀이는 하고 싶고, 튜브는 좀 과한거 같아서 팔에 끼는 형태의 암튜브를 구매 해 봤습니다.
출처. 스윔어바웃 공식몰 |
물은 좋아하지만, 수영을 잘 못하는데, 팔에 저거 하나 꼈다고 매우 안정감 있고, 활동하기 편해서 잘 놀았습니다. 아이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색상 고민이 진짜 많았는데 무난하게 하늘색으로 구매 했는데, 막상 물가에 가니 눈에 잘띄는 쩅한 색이 좋은 것 같아요!
2. 넥튜브 어린이용, 사이즈 추천
넥튜브는 입는 형태의 튜브로 목과 등에 튜브가 밀착되어 어린이가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어릴 때는 유아용 몸에 끼는 보행기 튜브를 사용했었는데, 뭔가 몸에 딱 맞지않고 어색한지 많이 불안해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갔던 캐리비안베이인데, 처음이자 마지막 이었어요. 저 날 이후로 물만 보면 도망 다니더라구요 -
확실히 몸에 끼는 고무튜브 보다 훨씬 편안해 하고, 수영장에 가면 입는 구명조끼를 주지만 해변가 에서는 빌리는 튜브가 딱 맞는 사이즈도 없고 해서 가지고 간 넥튜브가 아주 유용했습니다.
물을 너무 싫어하던 아이 였는데, 넥튜브 끼고는 자신감이 생겨서 물에 들어가는 거 보고 놀라웠습니다. 아이가 스스로도 안전함이 느껴졌는지 배영도 하려고 시도 하고 그 동안 물 근처에도 안가더니 도전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스윔어바웃 넥튜브,사이즈 추천
상세페이지에 보면 아래 2개 옵션의 사이즈가 있습니다.
- 25kg : 15kg - 25kg 이내 착용
- 50kg : 25kg-50kg 이내 착용
사용 연령을 보지 말고, 몸무게에 맞춰서 딱 맞게 착용해야 한다고 해서 아이 몸무게가 25kg라서 딱 맞춘 25kg 옵션으로 구매 했는데, 입어보니 너무 딱 맞아요 -
아이가 체격이 큰 것도 아니고 중간 정도 인데도 너무 딱 맞아서 올해 산건 빨리 당근에 팔고 내년에는 50kg 옵션으로 다시 사야 겠습니다.
아무리 몸무게에 맞춘다고 해도 아이가 또래보다 심하게 작거나 마른게 아니라면 사용연령 나이도 같이 고려해서 사이즈를 고르시기 추천합니다.
주의사항
공기를 넣는 순서가 있는데, 작은 링 부분을 먼저 넣고, 그 다음 넓은 링 부분에 공기를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튜브에 친절하게 번호까지 적혀 있습니다.
일단 해변가 가서 정신없이 바람 넣고 준비할 때 저 번호가 안보여서 순서 상관없이 그냥 막 넣었는데 터지지는 않았습니다.
3. 스윔고글
수영할 때 쓰는 작은 물안경이 있었는데, 한 번 껴 보더니 불편하니까 바로 벗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고글형태로 크게 나온 스윔 고글을 사줬더니, 착용도 잘하고 물에도 잘 들어갔습니다.
그냥 일반 물안경보다 더 쓰기도 편하고, 시야가 넓고 김이 서리지 않아서 물에 들어갈 때 두려움이 없고, 즐거워 하는 게 느껴졌습니다. 역시 육아는 아이템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케이스도 함께 들어있어서 가방에 보관하고 휴대하기 좋습니다.
스윔어바웃 암튜브/넥튜브/스윔고글 구매후기 요약
이런 제품은 저렴이도 많이 팔지만, 제일 중요한게 깊은 물에 떠 있는데 공기가 빠지거나 하면 안되는 안전 제품이다보니 아무거나 못 사겠더라구요 - 인증도 있고, 유해 물질은 없는지 따져 보게 됩니다.
스윔어바웃의 튜브제품들은 모두 이중마개가 적용되서 쉽게 공기가 빠져나가지 못하기도 하고, KC인증도 받았고 소재도 고급지고 냄새도 안 납니다.
- 넥튜브는 버클을 끼워서 입는 방식이라 체형에 딱 붙어서 아이가 안정감을 느낍니다.
- 넥튜브, 암링 튜브 모두 소재가 견고하고 두꺼운 편입니다.
-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제작 되었고 그에 관련된 한국의 KC안전인증을 받았습니다.
- 바람을 빼서 가방에 넣으면 되니 부피 차지도 안하고 휴대가 좋습니다.
아이한테 아기 때부터 이렇게 구명조끼랑 물안경 잘 갖춰서 물놀이를 자주 갔더라면 우리 아이도 조금 더 물이랑 친해지지 않았을 까 싶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