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구매는 어디가 저렴할까?
hello : )
이번 2024 제주도 여행은 휴가일정이 늦게 나와서 급하게 장소를 정했기에 먼저 휴가 날짜에 제주도로 가는 항공권이 있는지 확인 후 그 다음 숙소 예약을 했습니다.
옛날에는 대한항공 아니면 아시아나여서 국내선은 비교 할 것도 없었는데, 요새는 항공사가 많아져서 대체 어디를 어떻게 해야 하나 처음에 잠깐 막막 했습니다.
하지만,네이버에서 항공권 검색 서비스도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고 있어서 편리하게 비교해보고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었습니다.
전에는 스카이스캐너 등의 별도의 플랫폼을 이용하기도 했는데, 네이버에서 '항공권'으로 검색하면 가고자 하는 날짜에 구매 가능한 비행기 좌석이 항공사 별로 또 최저가 기준으로도 나오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바로 한눈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이 큰 혜택을 주지 않는 이상 네이버로 비교하는 게 가장 간편해 보입니다.
날짜, 공항, 인원을 체크 후 검색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항공권을 체크해서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네이버 항공권 검색결과_가격낮은순 |
제주 항공권 특가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 네이버에서 [항공권] 검색
- 날짜,출발하는 곳,도착하는 곳,인원 선택 후 검색
- [가격낮은순]으로 검색
- 마음에 드는 시간대 혹은 가격에 맞는 항공사 홈페이지로 직접 들어가서 같은 시간대 같은 기종의 할인특가 가격과 비교해 보기
- 저렴한 곳에서 예약하기
위의 예시는 최저가는 이스타항공 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스타 항공은 거르고 싶어서,
그 다음 저렴한 금액인 진에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같은 시간대 비행기 좌석이 있는지와 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오후7시35분에 24,900원짜리 최저가 항공권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유류할증료+공항시설사용료 15,000원을 포함하면 네이버에서 보여지는 최저가랑 비슷한 가격이긴 한데, 그래도 600원 저렴합니다.
게다가 진에어 홈페이지 신규회원이면 첫 구매 고객 7% 운임할인 이벤트도 있기도 하고, 각 항공사마다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귀찮더라도 가입해서 비교해 보면 제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특가 항공권 예약후기
저는 이번에 출발 항공사는 제주항공을 선택했고,아침에 지하철을 타고 갈 예정이라 첫 차에 맞춰 갈 수 있는 시간대로 특가에 저렴하게 예약 했습니다.위의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1차 검색 후 적당한 시간대의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찾아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회원가입 후 예약 했습니다.
성인2,소아1명의 3인가족 다 합쳐서 김포 - 제주까지 편도 총 12만원 정도 결제 했습니다.
☺ 특가항공권은 저렴한 이유가 있긴 합니다.
특가 항공권은 다른 사람들이 잘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나옵니다.
물론 저렴하게 비행기를 탈 수 있어서 좋았지만, 새벽에 4시30분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5시30분 첫 전철을 타고 나갔는데요 - 아침 너무 일찍 일어나서 활동하는 것이 나이 들어서 하려니 예전처럼 쉽지 않고, 아이를 데리고 가는 것은 더더욱 힘든 경험이었습니다.
또 제주항공이 생각보다 좁은 좌석 때문에 비행기에서도 제대로 잠을 잘 수 없어서 첫째날 여행은 거의 비몽사몽 이었던 것 같습니다.
피곤하니까 다 귀찮아지고 아이가 계속 칭얼 대기도 했고, 전체적으로 첫날은 여행을 빨리 마무리 했습니다.
체력이 좋거나 잘 버티는 젊은 분들은 특가항공권을 충분히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나이가 좀 있다거나 부모님을 모시고 간다거나, 아이와 함께 여행을 간다면 돈 좀 더 쓰고 활동하기 적당한 시간대로 항공권을 구매 하는 게 좋겠습니다.
☺ 사전좌성 지정 구매는 꼭 해야할까?
아이의 첫 비행기 탑승 경험인데, 혹시나 현장에서 좌석 지정 시 부모와 떨어져 앉게 되거나 창문밖의 풍경을 못 보게 될까 싶어 유료로 구매하는 부가서비스인 사전좌석 지정을 인당 5천원씩 별도로 구매 했습니다.
저는 적당히 중간자리로 선택해서 아쉬웠는데요 -
아이와 함께 이용하는 것이니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화장실에 가깝게 정하거나 혹은 아예 출입구 근처 앞자리로 선택하면 특히 도착해서 나갈 때 대기 없이 바로 빨리 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앞자리가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다시 한다고 하면 돈 더주고 앞자리로 구매 했을 것 같습니다.
☺ 모바일탑승권 준비하기
요새는 별도로 종이비행기 티켓이 필요 없이 핸드폰에서 바로 탑승권을 열어서 바코드로 찍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비행기 예매하고 나서 미리 모바일 탑승권을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미리 준비해 뒀다가 현장에서 바로바로 바코드를 찍어 들어가니까 매우 편합니다.
탑승권은 처음 비행기 타러 들어가는 입구, 짐 검사 후 게이트 앞에서 그리고 비행기 탈 때 한 번 더 총3번 체크 했던 것 같습니다.
국내선이라 성인은 신분증과 함께 아이는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으로 신분확인도 같이 하니까 미리 같이 챙겨야 합니다.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
제주도 항공권 특가 구매후기 총평
오랜만에 항공권도 직접 예매해보고, 제주 항공도 처음 이용해 보고, 아이에게 첫 비행기 경험도 해줘서 재미있고 보람되었습니다.
또 성수기에 항공권을 예매 했는데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구할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저는 이번 여행의 아쉬운점을 교훈삼아서 다음 제주도 여행 때는 전날 밤에 도착하는 특가항공으로 구매하고, 도착 하자마자 푹 쉬고 다음날부터 여행을 시작하는 코스로 이용해 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