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구매는 어디가 저렴할까?


hello : )

이번 2024 제주도 여행은 휴가일정이 늦게 나와서 급하게 장소를 정했기에 먼저 휴가 날짜에 제주도로 가는 항공권이 있는지 확인 후 그 다음 숙소 예약을 했습니다. 


옛날에는 대한항공 아니면 아시아나여서 국내선은 비교 할 것도 없었는데, 요새는 항공사가 많아져서 대체 어디를 어떻게 해야 하나 처음에 잠깐 막막 했습니다. 

하지만,네이버에서 항공권 검색 서비스도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고 있어서 편리하게 비교해보고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었습니다. 

전에는 스카이스캐너 등의 별도의 플랫폼을 이용하기도 했는데, 네이버에서 '항공권'으로 검색하면 가고자 하는 날짜에 구매 가능한 비행기 좌석이 항공사 별로 또 최저가 기준으로도 나오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바로 한눈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이 큰 혜택을 주지 않는 이상 네이버로 비교하는 게 가장 간편해 보입니다.


날짜, 공항, 인원을 체크 후 검색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항공권을 체크해서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네이버 항공권 검색결과_가격낮은순

제주 항공권 특가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1. 네이버에서 [항공권] 검색
  2. 날짜,출발하는 곳,도착하는 곳,인원 선택 후 검색
  3. [가격낮은순]으로 검색
  4. 마음에 드는 시간대 혹은 가격에 맞는 항공사 홈페이지로 직접 들어가서 같은 시간대 같은 기종의 할인특가 가격과 비교해 보기
  5. 저렴한 곳에서 예약하기
위의 예시는 최저가는 이스타항공 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스타 항공은 거르고 싶어서, 
그 다음 저렴한 금액인 진에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같은 시간대 비행기 좌석이 있는지와 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오후7시35분에 24,900원짜리 최저가 항공권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유류할증료+공항시설사용료 15,000원을 포함하면 네이버에서 보여지는 최저가랑 비슷한 가격이긴 한데, 그래도 600원 저렴합니다.

게다가 진에어 홈페이지 신규회원이면 첫 구매 고객 7% 운임할인 이벤트도 있기도 하고, 각 항공사마다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귀찮더라도 가입해서 비교해 보면 제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특가 항공권 예약후기

저는 이번에 출발 항공사는 제주항공을 선택했고,아침에 지하철을 타고 갈 예정이라 첫 차에 맞춰 갈 수 있는 시간대로 특가에 저렴하게 예약 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1차 검색 후 적당한 시간대의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찾아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회원가입 후 예약 했습니다.

성인2,소아1명의 3인가족 다 합쳐서 김포 - 제주까지 편도 총 12만원 정도 결제 했습니다.


☺ 특가항공권은 저렴한 이유가 있긴 합니다. 


특가 항공권은 다른 사람들이 잘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나옵니다. 

물론 저렴하게 비행기를 탈 수 있어서 좋았지만, 새벽에 4시30분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5시30분 첫 전철을 타고 나갔는데요 - 아침 너무 일찍 일어나서 활동하는 것이 나이 들어서 하려니 예전처럼 쉽지 않고, 아이를 데리고 가는 것은 더더욱 힘든 경험이었습니다. 

또 제주항공이 생각보다 좁은 좌석 때문에 비행기에서도 제대로 잠을 잘 수 없어서 첫째날 여행은 거의 비몽사몽 이었던 것 같습니다. 

피곤하니까 다 귀찮아지고 아이가 계속 칭얼 대기도 했고, 전체적으로 첫날은 여행을 빨리 마무리 했습니다. 

체력이 좋거나 잘 버티는 젊은 분들은 특가항공권을 충분히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나이가 좀 있다거나 부모님을 모시고 간다거나, 아이와 함께 여행을 간다면 돈 좀 더 쓰고 활동하기 적당한 시간대로 항공권을 구매 하는 게 좋겠습니다. 


☺ 사전좌성 지정 구매는 꼭 해야할까?


아이의 첫 비행기 탑승 경험인데, 혹시나 현장에서 좌석 지정 시 부모와 떨어져 앉게 되거나 창문밖의 풍경을 못 보게 될까 싶어 유료로 구매하는 부가서비스인 사전좌석 지정을 인당 5천원씩 별도로 구매 했습니다. 

저는 적당히 중간자리로 선택해서 아쉬웠는데요 - 

아이와 함께 이용하는 것이니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화장실에 가깝게 정하거나 혹은 아예 출입구 근처 앞자리로 선택하면 특히 도착해서 나갈 때 대기 없이 바로 빨리 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앞자리가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다시 한다고 하면 돈 더주고 앞자리로 구매 했을 것 같습니다. 


☺ 모바일탑승권 준비하기


요새는 별도로 종이비행기 티켓이 필요 없이 핸드폰에서 바로 탑승권을 열어서 바코드로 찍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비행기 예매하고 나서 미리 모바일 탑승권을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미리 준비해 뒀다가 현장에서 바로바로 바코드를 찍어 들어가니까 매우 편합니다.

탑승권은 처음 비행기 타러 들어가는 입구, 짐 검사 후 게이트 앞에서 그리고 비행기 탈 때 한 번 더 총3번 체크 했던 것 같습니다.  

국내선이라 성인은 신분증과 함께 아이는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으로 신분확인도 같이 하니까 미리 같이 챙겨야 합니다.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제주도 항공권 특가 구매후기 총평

오랜만에 항공권도 직접 예매해보고, 제주 항공도 처음 이용해 보고, 아이에게 첫 비행기 경험도 해줘서 재미있고 보람되었습니다. 

또 성수기에 항공권을 예매 했는데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구할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저는 이번 여행의 아쉬운점을 교훈삼아서 다음 제주도 여행 때는 전날 밤에 도착하는 특가항공으로 구매하고, 도착 하자마자  쉬고 다음날부터 여행을 시작하는 코스로 이용해 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