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 )
협찬 없이 내돈 주고 다녀온 곳 직접 리뷰 남기는 쥬만지 입니다. 이번 후기는 2022년 겨울에 새로 오픈 했던 '상두그레이' 라는 카페입니다.
김포 대형카페 추천
김포, 파주에는 인테리어가 괜찮은 큰 규모의 카페가 꽤 많은 편입니다. 주말마다 카페 다니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
김포 한강 신도시 안쪽에 구래동,마산동 끝자락에 가현산이라는 산이 있습니다.
초보들도 등산하기 좋은 코스로 되어 있는 산이고, 사실 산 앞에는 여러가지 상업시설들이 많게 마련인데, 여기는 높은 산이 아니라 그런지 아무것도 없었는데, 은여울 공원 앞쪽 으로 들어가는 산 입구 쪽에 근사한 갤러리 같은 카페가 있어서 다녀왔고 근처 갈 때마다 들르는 곳입니다.
대중교통으로 가기는 좀 힘들고 자동차로 가야하는 곳에 위치해 있는 것이 조금 단점이긴 합니다. 혹시 멀리서 가실거면 가현산에 등산코스를 같이 잡거나, 앞에 은여울 공원이 있어서 여유롭게 산책할 곳도 있으니, 자연을 같이 즐기러 가는 곳을 목적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 경기도 김포시 구래리 663-21번지
- 영업시간 : 오전10시 - 오후 9시
커피 맛있는 카페, 특히 플랫화이트
저는 가현산에 등산 갔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들어간 곳인데, 카페가 갤러리 같은 외관에 깔끔하고 쾌적 하기도 했지만, 커피 메뉴 중에 플랫 화이트가 있어서 마음에 쏙 들었던 카페입니다.
다른 음료도 맛있고, 정갈하게 나오고 빵도 맛있지만, 특히 커피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커피 한입 먹고 다시 한번 쳐다보고 또 먹고 오 - ! 뭐지? 이 깊은맛은? 싶었는데 나중에 알았는데 사장님이 바리스타 대회에서 1등하신 분이라고 합니다.
대형카페들이 인테리어는 엄청 잘 해 놓고 베이커리는 빵빵한데 커피가 맛없는 곳이 꽤 되거든요 - 그냥 분위기때문에 혹은 사진 찍는 목적으로 가는 곳도 많은데, 여기는 커피와 음료 맛까지 훌륭합니다.
2개의 동으로 나뉘어 있어서 각자 다른 뷰와 다른 느낌의 내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연인들이 데이트 하러 가기 좋은 곳이고, 갈 때마다 다른 자리에 앉으면 꼭 다른데 온 것 같이 공간마다 특색이 다르게 해 놓은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뒷쪽에는 산을 끼고 있어서 숲의 정기와 피톤치드도 느낄 수 있고, 야외 테이블도 따로 있어서 날씨만 괜찮다면 바깥자리도 즐기기 좋습니다.
옥상도 있는데 루프탑 개념은 아니고, 그냥 옥상을 개방해 놓은 것이라 하늘을 바로 볼 수 있고, 뻥 뚫린 배경으로 사진찍기 좋은 것 같습니다. 개방감이 너무 있어서 아이들은 위험해 보이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실내에서 옥상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채광이 좋아서 아무데서나 사진을 찍어도 자연광이 예쁩니다.
상두그레이 후기 총평
이 곳은 카페만 있는 것이 아니고, 바로 앞에 가현산도 있고, 조금 걸어나가면 은여울 공원도 있어서 산책과 운동을 함께 즐기기 좋고, 근사한 공간에 커피까지 맛있는~ 10점 만점에 10점 주고 싶은 곳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