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잘비란?
빗자루 하나에 스크래퍼,와이퍼,빗자루가 가능한 3가지 기능을 담고 있다고 하여 '쓰리잘비'라고 이름이 지어진 순수 한국 브랜드로 SNS에서도 워낙 유명하기도 했지만, 70대 저희 엄마도 우연히 선물받아 쓰고는 극찬 하시는 제품인걸 보면 이제 대한민국 국민 빗자루로 등극한 것 같습니다.
저는 몇 년 전부터 이사 온 후 화장실 변기 근처에 물이 고이는 현상 때문에 직접 화장실 바닥의 물을 제거하는 물밀대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사본 제품이고, 3년이상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쓰리잘비 모델별 특징과 가격 2024년 기준
- 쓰리잘비J01 : 초기모델이기도 하고 제일 가벼운 무게입니다.
- 쓰리잘비J02 : 초기모델 길이 950mm 에서 더 길게 1400mm까지 늘릴 수 있는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 핸디잘비 : 180mmx280mm 사이즈의 손으로 잡아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제품으로 쓰리잘비가 바닥 위주 청소할 수 있다면 핸디잘비는 구석구석까지 청소가 가능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 미니잘비 : 160mmx160mm 사이즈의 핸드잘비 보다도 더 작은 사이즈로 손잡이를 없애 더 가볍게 만들어 휴대까지 가능하게 한 제품입니다.
- 쓰리받기 : 청소 후 쓰레기나 먼지를 쓸어담을 수 있고, 세워서 거치도 가능한 쓰레받기 제품입니다.
쓰리잘비의 수많은 후기를 보면 실내 바닥 빗자루로 동물털 빗자루로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처음부터 화장실 물기관리를 위해 길이조절이 가능한 쓰리잘비 J02로 구매했기 때문에 거실이나 방에서 혼용해서 사용하지 않고, 주로 화장실과 베란다 물청소 시 사용 중입니다.
실제 사용후기, 내돈내산 협찬X
브랜드에서 이야기하는 내열,내한성능의 고품질 헤드소재, 잘 깨지지 않는 유연하고 탄성있는 프레임,가벼움 그리고 미끄럼방지 손잡이 등의 장점 말고 제가 직접 사용해 보고 느끼는 장점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J02 모델의 길이조절 기능
쓰리잘비 J02가 길이조절이 가능한 모델인데,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되고 변기 뒤 혹은 손이 닿지 않는 먼 곳까지도 길이를 늘려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길이조절 파이프에도 기술이 들어간 게 확실히 느껴집니다. 제가 화장실이 2개라 화장실 바닥 물기를 수시로 뽀송하게 관리하고 싶어 마트갔다가 비슷한 기능의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저렴이 1개 더 구매 해서 거실 화장실에 두고 사용했습니다.
길이조절 부분의 내구성이 완전 틀립니다.마트에서 산 저렴이는 청소하다보면 길이조절 부분이 혼자 헐거워져서 풀리는데, 쓰리잘비 J02는 그런 적이 전혀 없습니다. 길이조절을 한 번 해 두면 흔들림없이 짱짱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헤드소재의 남다른 품질과 물기제거효과
브랜드에서 내세우는 고품질 이라는 단어가 너무 제품의 퀄리티에 비해 표현을 못하는 것 같아 아쉬울정도로 사용감이 남다릅니다.
먼지나 머리카락을 쓸어내는 헤드의 소재가 내구성이 튼튼한 소재라서 3년이 지난 지금도 멀쩡합니다.
그리고 물기가 남지않게 싹싹 잘 쓸립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붉은색 화살표로 표시해 둔 곳이 쓰리잘비로 화장실 바닥 물기를 닦고 뗀 부분입니다. 물기를 닦은 곳과 아닌 곳의 확연한 차이가 보이시나요?
마트에서 산 저렴이랑은 헤드날 부분의 기술력 차이가 느껴집니다. 쓰리잘비로 하나 더 살걸 조금 아껴보겠다고 저렴이 구매한 게 후회됩니다.
- 헤드교체 가능
어머니가 가게를 하시는데, 가게에 누가 쓰리잘비를 선물해 주셨다고 합니다. 공식몰에서 헤드만 사면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제가 미처 몰라서 새 걸로 구매한 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봉도 내구성이 튼튼하기 때문에 계속 쓸 수 있고, 헤드만 교체 가능하게 판매하는 것도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사용시 주의사항
- 바닥에 세워 보관하지 마세요. 헤드의 날이 휘어집니다. 걸어서 보관이 가능하도록 부착용 행거를 같이 보내줍니다. 저는 화장실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청소용품 걸이에 S자 고리에 걸어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3년이 지나도 어디하나 부서지거나 휜거나 고장난데가 없이 튼튼한 내구성을 유지합니다.
- 직사광선 혹은 열원 근처에 보관하지 마세요. 어머니 가게에 전기난로 옆에 세워 두었더니 날이 부서지더라구요 - 그냥 시원한데 보관하면 고장날일은 없어보입니다.
- 모래나 흙은 기스가 날 수 있습니다. 쓰리잘비가 동물털,머리카락,먼지,물 등에는 효과가 너무 좋은데, 밖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치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소개란에도 실내용 제품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 빗날이 휘어진 경우, 손으로 펴서 하루정도 걸어두거나 70도 가량의 온도의 물에 3분간 담궈두면 본 모양대로 복원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