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스텐 냄비 받침의 다용도 활용방법


저한테 요리는 아직도 너무 어려운 숙제 같은 일인데요, 아이를 위해 그래도 밥을 차려야 할때는 주방이 좁게 느껴지고 어쩔 줄 모르겠는 순간이 많습니다. 

이케아 구경하다가 아래 사진을 보고, 와 내가 찾던 제품이다!!! 싶어 바로 구매한 이케아 렘플리그 냄비받침의 실제 사용후기 입니다. 

협찬 NO, 제가 직접 검색해서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본 후기 입니다. 
가격도 너무 착한 5,900원입니다. 

1. 요리할 때 뜨거운 압력밥솥에 냄비까지 받쳐주는 큰 냄비받침


아직도 요리 초보라서 요리할 때 다 펼쳐놓고 하는 스타일인 저는 3구 가스렌지에 밥,국, 계란후라이까지 하려면 늘 공간이 부족해서 압력솥 아직 김도 다 안빠지고 뜨거운데 어디다 둬야할지 몰라서 여기저기 보관되어 있는 작은 나무 냄비 받침을 찾고 또 요리하나 끝나면 또 다른 냄비 받침을 또 찾아서 헤메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케아 렘플리그 냄비받침을 가스렌지 옆에 바로 두니, 요리 끝나고 바로 옆에 척 옮겨두면 되고, 압력밥솥을 놨는데도 저렇게 공간이 남아서 옆에 냄비도 하나더 놀 수 있을만큼 크기가 넉넉합니다. 

요리 하다가 냄비 받침 찾느라 정신없을 일이 없어서 너무 편합니다. 


2. 식기건조대

밥,국,반찬까지 동시에 하는 날은 설거지가 많은데요, 원래 쓰던 식기건조대가 꽉 차 더이상 그릇이나 설거지한 큰 냄비는 건조할 데를 못 찾아서 그릇위에 막 쌓아놓다가 떨어지기도 하죠.

이케아 렘플리그 냄비받침대는 싱크대 위에 놓기도 사이즈가 넉넉해서 튼튼하게 식기 건조대 역할도 합니다. 



3. 조리도구 걸이, 다용도 걸이

아래 이미지는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이미지 인데, 미처 생각 못했는데, 벽에 걸어서 다용도 걸이로 활용이 가능 하네요.

저는 조리도구 걸이가 이미 있어서 벽에 아직 걸지는 않았고, 평소에 계속 가스렌지 옆에 그냥 두고 쓰고 있는데요, 주방에 벽에 걸어서 조리도구 걸이 혹은 수세미 걸이로 사용하다가 필요할 때 마다 요리할 때도 쓰고, 식기건조대로 바로 놓고 쓰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케아 렘플리그 냄비받침 사용총평

주방벽에 고정해서 보관 할 때는 주방용품 걸이나 수세미 걸이 로도 사용하다가 요리 할 때는 가스렌지 옆에 두고 냄비받침으로 쓰고, 또 설거지가 많이 나오는 날은 임시 식기 건조대 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이렇게 다용도로 활용이 좋은 냄비받침이 또 있을까요? 또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걸로 캠핑선반, 우드쉘프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봤는데, 아이디어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스텐이 막 고급 스텐은 아니기 때문에 가볍기도 하고, 착한가격에 다용도로 막 쓸 수 있어서 좁은 집에 더 활용도가 좋아보이는 이케아 렘플리그 냄비받침 강력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