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블로그 글쓰기로 평생 월세 받는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책의 첫 인사말 문구입니다.
이 책을 발견했을 때는 구글 애드센스가 뭔지도 몰랐고, 백지상태에서 부동산 공부를 해보겠다고 무작정 책만 읽었던 시절 이었습니다. 저 문구에서 "월세" 라는 단어만 제 머릿속에 각인이 되어서 홀린듯 집어든 책입니다.
부동산 공부 하면서 '나는 타고난 머리는 없나보다'고 많이 느낀 이유가 용어도 어렵고 책에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는데도 나는 복잡하고 이해 안가는 부분이 많아서 스스로 부동산 투자를 할 수는 있는 건지 믿을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역시 부동산 투자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구나 하면서 포기하고 싶은 이유를 찾고 있었는데, 블로그로 월세를 받는다는 문구는 정말 한줄기 빛과 같은 느낌 이었습니다.
월에 30만원만 벌어도 좋겠다는 생각으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 했었는데, 부동산으로 그런 시스템을 만들려면 적어도 2천만원의 자본금은 이상은 있어야 갭투자도 가능 하니까요 -
저는 2천만원도 없는 그냥 계속 친정집도 마이너스, 저도 마이너스 인생, 신랑은 부모님 빚갚느라 마이너스, 애도 마이너스인 재정상태에서 낳아서 저축은 꿈도 못꾸는 상태에서 애 낳고 현실에 눈을 뜬 케이스라 부동산 공부를 해도 당장 투자할 수 없는 상황 때문에 더 절실했습니다.
돈 없이 뭔가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동기부여 책
블로그 기반으로 돈을 벌려면 약 400개 정도의 포스팅이 쌓이는 시점부터 광고수익이 불어났고, 그 때부터 최소 월30만원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런 구체적인 문구가 저에게 더 동기부여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을 읽고나서 바로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을 하십시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질'보다는 '양' 이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 하라는 이 문구는 저를 즉시 실행하게 했습니다.
운영초기에는 광고수익이 껌 값도 안될만큼 미미할 것이지만 실망하지 말고, 꾸준히 하라고 적혀 있고, 오직 끈기와 실천, 컴퓨터1대가 필요할 뿐이며 하루에 1시간씩 6개월만 투자해 보면 애드센스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하니 내가 끈기가 없긴 하지만 당장 컴퓨터 1대와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니 일단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저는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
일과 주거에 있어 유목민처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도 창조적인 사고방식을 갖춘 사람들을 뜻하며 스마트폰과 태블릿같은 디지털장비를 활용하여 정보를 끊임없이 활용하고 생산하면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인간유형이라고 합니다.
아, 제가 정말 꿈꾸던 삶 이었는데, 이런 단어가 있는지 조차 몰랐다니 눈물이 다 날 지경이었습니다.
도서내용 요약 및 실전적용 후기
저자는 도서리뷰 포스팅 20개 시점에서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했고, 3일만에 구글애드센스 측으로부터 광고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처음에 수익이 얼마 안되 실망을 해서 주식공부를 같이 하고 있었는데 수익과 손실이 반복되는 주식보다는 블로그 포스팅개수를 꾸준히 늘려 놓으면 애드센스 수익이 정말 계속 늘어나는지 궁금해서 블로그 포스팅도 꾸준히 해보셨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블로그 글을 쓰기위한 커다란 기본 가이드라인과 여러가지 운영꿀팁이 적혀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실행 한것들과 막상 실제 경험해 보니 어떤점이 다른지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1일 1포스팅
- 나만의 키워드 찾기
- 외화입출금통장만들기
-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 구글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빨리 받기위한 방법
- 키워드관련 꿀팁
- 글쓰는 방법
저는 평소에도 말 주변이 없는 편인데, 막상 글을 써보니 글 솜씨도 없는 것 같았습니다. 처음엔 내 감정만 일기처럼 쏟아내다가 1년 넘어서야 내가 아는 정보를 알려주는 스타일의 글로 바뀌면서 글 쓰는 속도나 쓰는 방향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아직도 매일 1개씩 글을 쓰는 게 쉬운 일이 아니며, 아직도 글을 쓰려면 머리가 살짝 아파오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직 포스팅개수가 400개가 안되서 뭐든 써보려고 시도해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론
지은이의 첫 인사말에 인터넷시대의 반자동화된 수익구조로 돈과 시간으로 부터의 자유를 얻기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썼다고 합니다.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를 얻으려면 꽤 긴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저는 부동산도 어려웠지만 블로그로 월세 받는 일도 부동산 공부하는 것만큼 쉽지 않은 끈기를 필요로 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라 쉽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마 원래 재주가 좀 있으셨던 분들인 것 같고요 -
컴퓨터 1대와 시간이 있다면 시작할 수 있는 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은 이 책이 동기부여가 확실히 될 것이고, 블로그로 월세받을 수 있는 수준까지는 누구나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본금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는 부업인 것은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