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통화연결음, 아이폰에서 사용한 후기
핸드폰 컬러링이란 휴대폰으로 전화하면 상대방이 받기 전까지 '뚜르르르' 전화 연결음 대신 음악이나 멘트 등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통화 연결음을 설정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입니다.
각 통신사마다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좀 옛날세대라 컬러링이라는 이름이 익숙한데, 2024년 LG는 통화 연결음을 '필링'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저도 20대에는 통화연결음 하나도 나만의 감성이라 생각하고 정성스럽게 선택하고 자주 업데이트도 해줬던 것 같은데 나이가 드니 필요한 전화만 하고 감성은 안드로메다로 간지 오래라 이런 서비스를 아직도 하는 지도 몰랐다가 이번에 핸드폰을 바꾸면서 가입조건에 "필링 990원 3개월유지" 라는 문구를 필링이 뭔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LG필링 월990원
2016년 기사에서 보면 LG에서 통화연결음을 '필링'이라고 이름을 붙인 것 같고, 이 통화 연결음을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를 '뮤직벨링'이라는 앱과 페이지로 만든 것 같습니다.
핸드폰 가입신청서에 제가 원하지 않는 서비스를 3개월이나 돈을 내도록 했으니, 뭔지 알기나 해야겠고, 이왕 나가는 돈이니 원하는 통화 연결음으로 변경해보고 싶은 순수한 마음에 찾아봤다가 킹 받은 후기 입니다.
LG필링은 월990원이고, 최초가입 시 기본 연결음 '자연의소리' 1곡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자연의 소리가 새소리, 물소리가 나길래 너무 나이 들어보여 음악으로 좀 바꿔볼까 했더니 이 '자연의 소리' 1곡만 무료이고,음악을 변경하고 싶으면 다 돈주고 구매해야 하네요.
뮤직벨링,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
LG는 '뮤직벨링'이라는 앱에서 통화연결음, 벨소리를 변경할 수 있는데 아이폰 이용고객은 뮤질벨링 모바일 웹사이트에서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 아이폰 이용자가 얼마나 많은데 아직도 아이폰에서 구동 안되는 앱이 있을까? 싶었습니다.

당시에 컴퓨터 앞에 앉아 있던터라 웹버전으로 들어가서 설정 좀 하려고 했더니 스마트 폰에서만 구동이 된다면서 PC로는 접속도 안되고 위의 페이지만 계속 나옵니다.
이렇게 불편하게 했다고? 화가 좀 났지만 참고 스마트폰으로 다시 들어가서 본인인증을 하고나서 뭘 좀 변경해 볼까 하다가 유료라서 포기했습니다.
이럴거면 월990원 이란말은 왜 넣는 건가요? 그냥 " 통화연결음 1건 월 990원' 이라고 표시해 주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필링 월990원' 문구 하나에 이렇게 화가 날 일인가? 내가 요새 화병이 있나 싶었습니다.
LG통신사 통화연결음 서비스 종류 알아보기
아이폰 사용 고객님들은 화가 조금 나실 수 있지만, LG를 어차피 사용하고 계시는데, 통화 연결음을 설정하고 싶은 분이 계실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LG의 통화연결음 서비스는 뮤직벨링 이라는 곳에서 가입 및 설정을 변경할 수 있고, 아이폰 고객은 꼭 스마트폰으로 http://musicbellring.com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 뮤직벨링 무제한 이용 : 월8,800원
- 통화연결음 1곡 : 월 1,540원
- 통화연결음 혹은 벨소리 3곡 : 월 2,200원
- 통화연결음 혹은 벨소리2곡+mp3 1곡 : 월 2,200원
- 통화연결음 매주 자동변경 : 월 2,090원
- 통화연결음 매월 자동변경 : 월 1,540원
- 인사말10초+음악 1곡 : 월1,540원
- 인사말10초+음악 1곡 매달 자동변경 : 월 2,090원
- 인사말10초+음악 1곡 매주 자동변경 : 월 2,640원
V컬러링
V컬러링이라는 서비스도 있는데, 전화를 걸명 상대방에게 내가 설정한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로 월 3,300원인데, 아이폰은 이용고객은 V컬러링 서비스에 가입은 할 수 있지만 상대방의 V컬러링 영상을 볼 수는 없다고 합니다.
LG 통화연결음 서비스 후기 결론
아, 마지막은 훈훈하게 마무리 하고 싶었지만 제가 화병인 관계로 소비자로서 할 말은 하겠습니다.
2024년의 한국에서 아직도 아이폰에서 안되는게 왜 이렇게 많나요?
대기업에서 이렇게 아직도 변화가 없다니 소비자는 화가 납니다.
개인적으로 LG 기업 많이 존경하고 가전제품을 모두 LG 쓰고 있는 소비자 이지만 이런 작고 하찮은 경험이 다음번에 LG 쓰지 말아야지 - 이런 생각으로 마무리 되는 것이 아쉽습니다.